- '쏘렌토' 인기속 2개월 연속 판매량↑
현대·기아차에 따르면 현대차는 지난 9월 국내외 시장에서 40만995대를 판매했다. 이는 작년 9월 판매량보다 3.5% 증가한 수치다.
특히 내수(5만9714대) 증가율이 43.7%에 달했으며, 해외판매(34만1281대) 감소율도 1.3%에 그쳤다.
해외판매 중에서도 국내 생산차 수출(8만2080대)은 45.8%나 늘었고, 사드(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·THAAD) 갈등 등으로 30~40%에 이르던 해외 현지 생산차 판매(25만9201대) 감소율도 10.4%로 낮아졌다.
현대차 중국 합작법인인 베이징현대의 9월 판매량은 8만5040대로 지난달(5만3000대)에 비해 60% 늘어 올해 최대 기록을 세웠다.
전반적 판매 회복에 힘입어 올해 누적(1~9월) 판매량(347만9324대) 감소 폭도 6% 수준으로 축소됐다.
‘그랜저’가 1만2283대나 팔려 지난달 파업 등의 영향으로 끊겼던 ‘월 1만 대 판매’ 추세를 회복했다.
고급차 브랜드 ‘제네시스’는 새로 출시된 중형 G70 386대를 포함해 G80 2857대, EQ900 1051대 등 모두 4294대나 팔렸다.
지난 7월 출시된 소형 SUV 코나(5386대 판매)는 8월에 이어 두 달 연속 소형 SUV 시장 판매 1위 자리를 지켰다.
기아차의 9월 판매량(25만2254대)도 전년동월보다 7.1% 늘었다. 기아차는 8월 이후 2개월 연속 전년 동월 대비 증가세를 이어갔다.
내수(4만8019대)가 25.4%, 수출(20만4235대)이 3.6% 늘었다. 내수 시장에서 쏘렌토 페이스리프트(부분변경) 모델이 1만16대를 판매했다. 2002년 출시 이후 월 1만 대 판매 기록은 처음이다.
지난 7월 첫선을 보인 소형 SUV 스토닉도 ‘신차 효과’에 힘입어 1932대나 팔려나갔다.
/박남주 기자 <저작권자 ⓒ 매일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>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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